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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OBOTICS and MECHATRONICS ENGINEER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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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연구성과]모션컨트롤 연구실 (오세훈 교수), 모터성능 한계를 고려한 구동기 성능 해석 방법론 제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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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

댓글 0건 조회 46회 작성일 2022-04-18 13:2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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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학과의 모션컨트롤 연구실 (1저자: 이찬 졸업생 (현 영남대 교수), 교신저자: 오세훈)이 연구한 모터성능 한계를 고려한 구동기 성능 해석 방법론이 자동제어분야  학술지인 IEEE Transactions on Control Systems Technology (IF= 5.485, JCR 상위 13%)에 게재되었습니다. 로봇의 힘제어에 사용되는 탄성구동기의 최대성능이 모터자체의 성능 (최대토크, 최대속도)에 의하여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를 maximum torque transmissibility라는 새로운 기준으로 평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. 제안한 이 기준을 가지고 탄성구동기를 설계하고 제어할 때 어떠한 모터와 탄성체를 이용하여 설계하여야 하는지 이론적으로 분석가능하게 되었습니다.